본문 바로가기
똑소리나는 건강정보

목주름 없애는법 7가지

by 슈니찌 2022. 3. 1.
반응형

목주름 없애는법 일상속에서 예방할 수 있는 7가지 알아보기


얼굴만큼이나 관리가 중요하다는 목은 피부 자체가 얇고 건조해지기 쉬운 조건을 가지고 있어서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나 목주름의 경우는 한번 생겨서 자국이 생기고 나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목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목주름 없애는법 7가지를 한번 살펴보고 간단한 행동을 통해서 예방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1. 목을 뒤로 젖히는 행동

 

목주름은 계속 해서 살이 접히는 지점에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틈틈히 목을 뒤로 젖히는 습관을 들여주면 좋습니다.  어깨를 곧게 핀 상태에서 목을 뒤로 쭉 젖혀 목에 있는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만큼 빼주는 동작을 반복해서 하면 좋고, 좌우로도 펴주는 다는 느낌으로 수시로 펴주면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어깨 근육이 많이 뭉쳐있게 되면 주름이 많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어깨 근육도 돌려주면 목과 어깨라인까지인 근육 풀어주는 운동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2.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얼굴은 항상 보이는 부위기 때문에 케어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지만 상대적으로 목은 내버려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외선차단제의 경우도 얼굴 뿐 아니라 목에 꼭 발라줘야 하는데요. 얼굴과 마찬가지로 장시간 밖에서 햇빛을 받게되면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름이 금방 생기기 때문입니다. 얼굴과 이어지는 피부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자외선을 많이 받아는 부위라 꼭 신경써서 얼굴과 동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3. 고개숙여 스마트폰 하지않기

 

요즘엔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없을만큼 다들 폰과 함께 하는 생활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자세가 고개를 숙여서 화면을 바라보거나 턱을 괴고 앉아서 보는 등의 나쁜 습관이 장시간 이어질 경우 목주름이 쉽게 생기게 되는데요. 이와 비슷하게 책을 볼때도 아래로 목을 내리깔고 보거나 목이 접히는 자세를 자주 취한다면 주름이 더욱 깊어질 수 있습니다.

 

4. 세안시 목과 함께 씻기

 

세수를 할때 얼굴만 씻고 스킨케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줘야 할만큼 얼굴과 이어지는 피부이기 때문에 꼭 클렌저를 통해 목도 함께 씻어주고 청결하게 관리해 줘야하는데요. 목피부에도 노폐물이나 각질이 쌓인다면 피부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기때문에 아랫쪽 방향에서 윗쪽으로 쓸어주면서 부드럽게 씻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5. 보습제 발라주기

 

씻은 다음에는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습제는 필수로 발라줘야 합니다.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이기 때문에 수분감이 많은 보습제를 골라서 아래서 위로 쓸어주듯이 마사지를 하면서 발라주면 목주름 없애는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올바른 베개 선택하기

 

잠자리 베개에 따라서도 목주름을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최대한 베개는 너무 높거나 낮은 위치는 피하고 어깨랑 평행을 이루는 위치가 좋다고 합니다. 너무 높아질 경우 자는동안 고개가 앞으로 쏟아지면서 목이 접히기 때문에 주름이 잡힐 수 있는데 오랜시간 같은 자세로 잠을 청하게 될 경우 주름의 깊이는 더 깊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7. 자기전 목마사지 하기

 

늘 습관처럼 자기전 목을 마사지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을 최대한 뒤로 젖힌다음에 부드러운 수분크림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밑에서 부터 윗쪽으로 천천히 마사지를 해주면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얼굴만큼은 신경쓰지 못하고 있다는 목주름, 하지만 막상 생기고 나면 목주름 없애는법에 대한 방법을 궁금해하시는데요. 쉽게 생기지만 없애기가 어렵다고 소문난 부위이기 때문에 평소 일상생활에서 미리미리 예방하는 습관을 통해 관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